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집에서 월남쌈 땅콩소스 만들기, 월남쌈 재료
    해외 생활/요리 공유 2020. 4. 27. 07:11
    728x90

     

    안녕하세요 :D 월남쌈 킬러입니다.

     

    다들 생으로 야채 많이 드시나요?

    저는 야채를 조리하지 않고 그냥 먹기가 어렵던데 월남쌈은 야채들을 생으로 많이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월남쌈은 먹고 나면 항상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어요! ㅎㅎ 

     

     

    오늘은 독일 마트에서 산 재료들로 월남쌈을 만들어 먹었어요.

     

    재료는 양상추, 양배추, 파프리카, 양송이버섯, 옥수수, 독일식 스팸 (Frühstücksfleisch), 캔 파인애플, 페이퍼 준비했습니다.

    그 외에 월남쌈 재료로 베이컨, 황도, 아보카도 추천합니다. 👍

     

    월남쌈 땅콩 소스 만들기

    한국에서 월남쌈 먹으러 가면 주는 땅콩소스가 너무 먹고 싶길래 오늘은 집에서 땅콩소스를 한번 만들어봤어요.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땅콩버터, 마요네즈, 꿀, 레몬즙을 준비해주세요!

     

    기본 레시피는 땅콩버터 3스푼, 마요네즈 1스푼, 꿀 1스푼, 레몬즙 1/2스푼 입니다. 잘 섞어주세요.

    저희 집 땅콩버터는 꾸덕한 거라 기본 레시피 안에서 좀 조절했어용 :)

     


     

    으아.... 사진 보니까 또 먹고 싶네요... 🤤

     

    양송이버섯이 특히 칠리소스에 너무 잘 어울려요!

    그리고 고기 대신에 스팸을 넣었는데, 스탠팬에 구웠더니 겉면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양상추양배추는 아삭한 식감을 담당하고요.

    파프리카는 한 쌈당 하나씩 넣어주면 야채 주제에 당도 역할을 하네요.

    옥수수는 입안에서 굴러다니는 게 참 재미있어요.

    그리고 파인애플을 꼭 넣어줘야 해요. 소화하면서 먹어야 많이 먹으니까 😆😚😉

     

    이렇게 한 쌈 싸서 만든 땅콩소스에 듬뿍 찍어 먹었습니다.

    싹싹 긁어먹었네요. 정말 맛있습니다. ㅎㅎ

     

     

    여러분도 다음에 월남쌈 드실 때 집에서 땅콩소스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