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집에서 해먹는 부대찌개 레시피
    해외 생활/요리 공유 2020. 5. 1. 04:46
    728x90

     

    안녕하세요 :D 부대찌개 킬러입니다.

     

    오늘은 얼마 안 남은 김치를 다 털어버리려고 부대찌개를 만들었어요.

    계획된 요리가 아니어서 재료가 풍성하진 않지만, 있는 재료로 만들어볼게요.

     


    먼저 요리하기 1-2시간 전에 양념장을 만들어서 숙성시켜 놓습니다.

    2인분 기준 간장 1.5숟가락, 고추장 1숟가락, 고춧가루 1숟가락, 설탕 0.5숟가락, 다진 마늘 0.5숟가락

     

    재료 : 김치, 양파, 파, 스팸, 베이컨, 콩 (Baked Beans), 사리곰탕 라면

    자, 여기서 사리곰탕 라면이 중요하니까 밑줄 쫙. ✨

    마법의 곰탕 가루와 라면사리가 더블로 들어있는 게 최고의 재료입니다. ㅎㅎ

     

    그 외에 간 고기, 소시지, 떡, 두부 등등 있는 재료 취향껏 넣어주세요 :D

     

    스팸은 재료 준비하는 동안 뜨거운 물에 넣어서 기름을 좀 빼줄게요.

    제일 마지막에 잘라줄 거예요.

     

    재료들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유롭게 썰어주시고 팬에 재료를 구분하여 넣어주세요.

     

    한꺼번에 섞어서 넣으면 부대찌개의 매력을 느낄 수 없어요!!!

    제가 생각하는 부대찌개의 매력은 어떤 재료가 있냐에 따라 그 부분의 국물 맛이 다르다는 거예요.

    한 번에 다 때려 넣고 끓이면 그냥 김치찌개 느낌이랄까..?

     

    물 1L 정도에 사리곰탕 가루를 넣고 섞어주세요.

    이 뽀얀 육수를 적당량 팬에 부어줍니다.

     

    그 위에 숙성해놓은 양념장을 올려줄게요.ㅎㅎ

     

    😱😱 베이키드 빈스 넣는 걸 깜빡해서 끓이다가 급하게 추가했어요.

     

    보글보글 잘 끓고 있습니다. 😊

     

     

    완성됐어요. 👩🏻‍🍳

    국물 먼저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어서... 사진 못 찍을 뻔했어요 ㅠ_ㅠ

    건더기 먹기 전에 먼저 재료 각 부분의 국물을 음미해줘야 합니다...🖤

     

    흰 쌀밥 위에 스팸 한조각과 파 올리고.... 냠냠냠냠냠냠....🤤

     

    부대찌개를 계속 끓이면서 먹었더니 육수가 졸았어요.

    육수를 다시 추가하고 라면사리를 넣어줄게요.

     

    정말... 너무너무 맛있습니다. 😋!!

    사리곰탕 면은 얇아서 좋아요. 조금만 끓여도 금방 익으니까요... 🤤히히

     

     

    배 찢어질뻔하게 잘 먹었습니다. 부대찌개도 밥도둑이에요.

    겨우 조절했네요.. 😂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