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산 숯불갈비 "외식 1번가" 맛집 인정!!
    한국 생활/맛집 카페 2020. 7. 13. 12:16
    728x90

     

    안녕하세요. 갈비 킬러입니다.

     

    그동안 너무 게을러서 사진만 찍어두고 포스팅을 하나도 못했네요. 😭

     

    여기는 찐으로 소개해드리고 싶어서 오랜만에 글 적습니다.

    부산 서면에 있는 갈비 맛집 "외식 1번가"입니다.

     

    저는 부산 토박이가 아니기 때문에 부산 지리를 잘 모르는데,

    남편 따라 돌아다니다 보니 곳곳에 외식 1번가가 보이던데 부산에 있는 고기 체인점인가 봐요!

     

    제가 다녀온 지점은 부산본점입니다.

     

     " 외식 1번가 "  

    주소 : 부산 부산진구 부암동 123-6

     

     

    외식 1번가 입구입니다.

    삼성디지털 프라자 건물 2층에 위치해있어요.

    에스컬레이터 타고 쭈욱 올라가면 식당이 나옵니다.

     

    주차장 있습니다.

     

    에스컬레이터 타고 올라오면 보이는 모습입니다.

    사람이 많을 때는 기계에서 대기표 발권하고 저곳에서 대기하면 되나 봐요.

     

    저희는 일부러 사람이 적은 낮 4시? 저녁 4시? 애매한 시간에 방문했어요.

    기계를 통하지 않고 카운터에서 바로 자리 배정받아 대기 없이 입장했습니다.

     

    제가 외식 1번가를 추천드리는 첫 번째 이유입니다.

    규모가 진짜 큽니다. 층고도 높고 내부 인테리어도 깔끔해서 들어가자마자 쾌적하더라고요.

    고기 냄새도 다른 고깃집에 비해 적게 나는 편이었어요!

     

    키즈 시네마 공간이 있습니다.

    어른들 식사할 때 아이들은 이 곳에서 만화영화 보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홀은 이런 식으로 되어있는데, 5~6명이 방문할 때는 테이블에 불판 2개가 있는 테이블을 주나 봐요.

     

    깜짝 놀랐던 게 룸이 있는데, 이렇게 20명도 들어갈 수 있는 룸이 있고, 10명 정도 들어갈 수 있는 룸도 있어요.

    이게 하나씩만 있는 게 아니라 여러 개 있다는.... 못 세겠어요. 룸 많아요.

     

    메뉴판입니다.

    갈비살만 판매하는 식당이에요.

    제가 추천하는 두 번째 이유입니다.

    다른 고기 없이 딱 갈비만! 양념이냐 소금이냐~! 이것만 고르면 되는 게 좋았어요.

    갈비살만 팔다 보니 질도 좋았고요.

     

    사실 두 번 방문하고 포스팅하는 중이에요. 🙈

    처음 방문했을 때는 생갈비살 소금구이갈비살 양념구이 주문했어요.

     

    그리고 두 번째 방문했을 때 주문한 즉석 양념 갈비살입니다.

     

    갈비살 양념구이는 미리 양념을 해놓은 갈비이고

    즉석 양념 갈비살은 주물럭처럼 주문과 동시에 양념을 묻혀서 나오는 갈비살이에요.

     

    양념의 맛은 똑같고 저는 즉석 양념 갈비살이 더 좋았어요.

    양념구이는 양념의 맛이 강하다면 즉석 양념은 갈비살과 양념의 조화가 아름다웠거든요.

     

    기본 테이블 세팅입니다.

    쌈과 파채, 장아찌(명이, 양파, 파, 마늘, 무), 물김치, 양파절임

     

    그리고 환풍구가 제가 여태껏 본 것 중에 제일 컸어요.

    앞에 앉아 있는 사람이 안 보여서... 대화만 가능, 얼굴은 못 봄...

    여기 식당이 다른 곳보다 고기 냄새 덜 나는 이유 중 하나가 이거인가 싶어요.

    고기를 굽는 족족 냄새를 쪽쪽 빨아 당기는 이 환풍구씨 덕분인가 봐요.

     

    은 상추와 깻잎, 고추 나옵니다.

     

    파채는 상추랑 같이 절여졌는데 액젓이 들어간 것 같아요.

     

    그리고 장아찌는 다른 건 어디선가 한 번씩 먹어봤는데 파 장아찌 뭔가요;;; 

    처음 먹어봤는데 신기하게 손이 계속 가더라고요. 갈비살과 참 잘 어울렸어요.

     

    그리고... 물김치... 이거 최고입니다. 물김치의 양념물을 살짝 얼려서 살얼음이... 사르르..

    저는 평소에 빨간 물김치는 손이 잘 안 가던데 이거 다 먹었어요..😅헤헷..

     

    양파는 소스가 따로 나와서 양껏 조절하면 됩니다.

     

    소금구이 굽는 중이에요.

    이거 한점 먹고 눈 뒤집어져서 먹느라 정신이 없었어요.

    어이없는 게 이 뒤부터 사진이 없어요. 분명히 두 번 방문했는데 왜 두 번 다 더 이상 사진이 없는 거죠?!

    ㅋㅋㅋㅋㅋ 진짜 맛있었나 봐요 헤헤...

     

    양념구이 굽는 걸 보여드리고 설명드리려고 했는데 설명만 써야겠네요...

    양념구이 굽는 방법이 일단 가위질이 잘근잘근 가능할 정도로 고기를 익힌 다음

    토막토막 잘라서 굴리듯이 고기를 익혀야 해요.

    양념은 불에 닿으면 잘 타기 때문에 (양념이 타고 고기 속은 익지 않음)

    불 위에서 고기를 가지고 놀듯이 장난치듯이 계속 데굴데굴 굴려줍니다.

     

    식사로 시킨 냉면입니다.

    여기는 후식 냉면과 식사 냉면이 따로 있고,

    함흥냉면과 평양냉면 중 원하는 냉면 주문 가능해요.

    그리고 물, 비빔 선택도 가능합니다.

     

    저희는 식사 냉면, 평양, 물로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된장찌개 꼭 시키세요......

    제가 사진을 이따구로 찍은 이유는.... 된장찌개 미쳤다리 오졌다리!!!

    정신 잃고 몇 입 먹다가 급하게 찍었어요..ㅎㅎ

    된장찌개 시키면 밑반찬으로 열무김치랑 고사리무침, 꽈리고추 나옵니다.

     

    외식 1번가를 추천하는 세 번째 이유입니다.

    디저트 카페가 같이 있어서 식사 마치고 그 자리에서 바로 디저트 먹을 수 있습니다.

    커피, 차, 아이스크림, 팥빙수, 파르페, 케이크 있습니다.

     

    고기를 먹었으니 뭐니 뭐니 해도 팥빙수 아니겠습니까???!?!??

    ㅋㅋㅋㅋ 우유 빙수는 아니고 옛날 얼음 빙수 스타일입니다.

    엄~청 맛있지는 않지만 후식 정도로 딱 적당했습니다.

     

    식사 마치고 계산하러 나오니 갈비살을 따로 이렇게 팔고 있었어요.

    식당에서 먹는 것보다 고기 값은 저렴한 것 같은데 저희는 구매는 안 했어요.

    그냥 1번가 와서 차려주시는 반찬들이랑 먹는 게 더 낫겠다는 생각이..ㅎㅎ

     

    갈비살 외에 갈비탕, 곰탕, 육포도 팔고 있어요.

     

     

     

    쾌적한 곳에서 고기 구워 먹고 싶으신 분,

    갈비살만 먹고 싶으신 분,

    고기뿐만 아니라 식사도 맛있는 곳 원하시는 분,

    식사와 후식을 한 자리에서 해결하길 원하시는 분,

     

    외식 1번가 추천합니다.ㅎㅎ 🙋🏻‍♀️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